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객관성테스트, 객관성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로 보는 심리, 성향 테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핫하다는 객관성테스트 저도 한번 해봤는데요.

객관성이란 (objectivity) 대상자체에대한 성질을 인식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사람이나 사물, 어떠한 대상이 갖고있는 속성자체를 말하기도하며 누구나 다 인정할 수 있는 사실에 가까운것을 말하죠

(의식하는 사람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성질 , 개인의 주관과는 관계가 없으며 누가 의식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성질)

모든 사람들이 공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공통주관적으로 인식된 성질을 말하는데요.

이는 자신의 기분이나 주변의 상황에 좌우되지않으며 사물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것을 의미하죠

 

객관성 테스트 방법

무료 심리테스트 사이트 '테스트하로' 공식홈페이지에서 테스트할 수 있어요.

여기서는 멘사IQ 테스트, 성격유형검사, 우울증 자가진단, 객관성, 다중지능, 정신연령, 에고그램 성격유형, EQ감성지수, ADHD 자가진단, 싸이코패스 테스트, 나르시시즘 테스트, 반응속도 테스트, 좌뇌/우뇌 테스트를  무료로 테스트할수 있답니다.

오늘은 객관성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총 11문제를 풀게되는데요. 

 

출처 - 테스트하로 공식홈페이지

 

지문을 읽어보고 옳다고 생각되는 문항에 체크를 하면 되십니다.

검사시간은 총 5분정도밖에 안되기때문에 지루하지않아요 ^^

 

테스트하로

 

당신의 객관성 수치는 매우 뛰어납니다. 주관적 해석을 하는 경향이 거의없고.. 객관적으로 문제를 바라볼수 있다고하네요.

심리학에서 인간은 대부분 선택적 지각을 한다고해요

선택적 지각은 자신이 접하는 객관적인 정보가 아무리 많아도 그 중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주관적인 정보만을 받아들이는것을 말합니다.

객관성 수치가 높을수록 정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

 

선택적 지각?

선택적 지각이란 경영 외부 정보를 객관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기존인지체계와 일치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하여 지각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국어사전-

 

읽어도 읽어도 .. 참 어려운 말인것같아요

이런 테스트가 맞는것같기도 하고, 아닌것같기도 하고 100% 다 믿는건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재미삼아해보는 테스트니깐요. 문제수도 적당하고 시간부담도 없으니 해볼만 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한번 풀어보시길 바래요.

'테스트하로' 객관성 테스트 바로가기 

 

무료 심리테스트 사이트 - 테스트하로

각종 무료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성격 테스트, 무료 심리 테스트 검사 결과 제공, IQ EQ 지능 심리 성격 유형, 대인관계, 직업검사, 종합심리검사

testharo.com

 

 

정답이 정해진것도 아니니 객관성 점수가 높게 나왔다고해서 좋은거라고 장담할수는 없지만

자신이 얼마나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있는지 스스로에대해 알게되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세요.

 

이상 객관성테스트에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